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by 머니링크 2023. 5. 10.
반응형

 

카카오톡이 최근 10년간 발신된 메시지 수가 7조 6천억 건이 넘었다고 한다. 이처럼 대한민국 국민의 필수품이 된 카카오톡

 

 

 

1. 카카오톡의 부담감

문자메세지를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전 국민의 메신저인 카카오톡. 하지만 우리는 지난 몇 년간 카카오톡의 노출로 인해 부부간에도 친구사이, 직장동료들 간의 카톡으로 인해 수많은 불화와 분쟁이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특히 내가 원하지 않는데 단톡방에 초대가 돼서 톡메시지의 홍수 속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단체 단톡방에서 상사의 메시지에 맞장구라도 안치게 되면 다음날 서로서로 눈치를 보고 있는 묘한 분위기를 느낀다. 손가락의 저주로 잘못해서 단체 단톡방에 '나가기'가 되는 순간. 여기저기서 쏟아지는 전화.'무슨 일 있냐?"  '모임이 싫어진 거냐? " ' 더 이상 우리랑 안 어울리려고 그러냐?" 등등. 그냥 난 영양가 없는 무심한 메시지를 눈팅하는 에너지에 나 자신의 정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뿐이다.

 

 

 

2.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드디어 실현

오늘 10일 부터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을 나가도 바로 표시가 나지 않는 기능이 시작되었다. 즉 다른 참여자들이 대화방의 전체 팀원들의 리스트를 일일이 체크하지 않는 이상 채팅방을 나간 당사자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게 되었다. 카카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기능을 '실험실' 목록에 추가하는 업데이트(v10.2.0)를 오늘 10일부터 실행한다고 발표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한 뒤 그룹 채팅방에서 나가게 되면 '아무개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단톡방에 표시되지 않게 된다. 그래서 채팅이 소원해졌거나 퇴장할 타이밍을 놓친 그룹 채팅방의 불필요한 메시지의 알림으로 귀찮음을 느꼈던 사용자들의 스트레스가 상당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최신 버전 설치 하기

 

반응형

댓글